반응형
가격이 더 저렴하다는 얘기에 제조사 연계 공업소가 아닌 교체공임만 받는 정비소에서 엔진오일을 교체해보려고 알아봅니다.
공임
공임나라 에서 표준공임이라고 안내하는 내용입니다.
2020년 12월 기준으로 차종에 따라 14,000~23,000 까지 가격이고 정비업소에서는 아무래도 이가격을 참고해서 실제 가격을 책정할것 같습니다. 아마도 경쟁때문에 가격이 더 싼 곳이 있을거라 생각되니 이것 보다 더 싼 곳을 찾는 수고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엔진오일 별도 구매
인터넷에서 알아본 가격은....
종류가 너무 많습니다.. 뭐가 좋은지 모르겠어서 순정으로 인터넷에서 제조사+순정오일+차량모델명 을 검색해도 너무많은 종류의 결과가 나온다는.. 필요한 정확한 제품명을 꼭 알아야할거 같아요.
기타
보통 정비소에서 교체를 하게 되면 엔진오일만 교체해주지 않고 에어필터? 라는것도 교체를 해줍니다. 각각 소모품의 교체주기가 같지는 않은데 별 말 없으면 같이 교체를 해줍니다. 당연히 공짜가 아니고 비용에서 추가되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블루핸즈, 오토큐 등 제조사 연계 정비소에서 교체를 하면 정비이력이 남습니다. 이는 엔진 보증과 관련된 부분으로 문제 발생시 과실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있습니다.
결론
엔진오일+공임 only, 필터류 교환 제외의 경우가 아니라면 생각보다 큰 차이 없습니다. 그때 그때 알아봐야 하는 시간 들이는것 보다는 제조사 연계 정비소에서 엔진관련 부품에 대한 이력관리를 해주는게 나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