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s://youtu.be/vO2xOG6uuxc?si=iAcOXdUo6SIm9l8P
벤츠 최초 여성 이사 윤미애가 20년 넘게 수천 명의 고객을 만나면서 느낀, 손절해야 하는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진정성의 중요성: 윤미애 이사는 고객과의 관계에서 진심을 다하며, 가격이나 물질적인 것보다 사람에 대한 진정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고객의 개인적인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며, 그들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합니다.
- 인간관계의 기준: 윤 이사는 인간관계를 맺을 때, 대소사에 참여하는 등의 기본적인 예의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자연스럽게 관계에서 멀어진다고 합니다. 경조사에 참석하지 않거나 연락을 하지 않는 사람은 자동으로 관계가 식어버리며, 이를 손절하는 자연스러운 과정으로 봅니다.
- 에너지 관리: 자신의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기 위해, 자신과 결이 맞지 않는 사람들과는 굳이 관계를 지속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좋은 사람들과만 만나고,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 성공과 시기: 성공과 관련된 시기질투를 신경 쓰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비판적인 의견에 너무 신경 쓰지 않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유지하려고 합니다.
- 일과 사생활의 분리: 직업적으로나 개인적으로 관계를 맺을 때, 일을 잘 해주고 신뢰를 주는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손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개인적인 관계와는 별개로 철저히 관리합니다.
이 영상은 관계를 관리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방법, 그리고 인간관계에서 진정성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