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일반

스마트폰 간단 비교 옴니아2 VS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반응형

요즘 아이폰이 스마트폰시장의 대세? 인 가운데 옴니아2, 구글폰 같은 폰들 가지고 이게 좋네 아니네, 내가산게 좋네 하는 등 많은 초딩수준들의 글들이 올라오는거 같아서 같은 초딩의 시각으로 뭐가 좋은가? 하고 궁금증을 가져봤더랬습니다.

궁금증을 한번 해소해 볼라고 얼마전에는 윈도우폰 아카데미라는 교육도 갔다왔었구요.

사실 윈도우폰이니 스마트폰이니 하는것들 이통사에서 개통해서 사용해본 적도 없어서 사용경험에 의한 비교는 불가하고 개념적인 비교입니다.

옴니아2 는 구닥다리다!??

SCH-M715 (8GB)
1 / 디지털가전/휴대폰
상세보기관련상품보기

윈도우폰6.5 라는 OS를 탑재했습니다.  윈도우라는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운영체제이구요. 사실 윈도우폰 이란 OS 명 이전에는 PocketPC 라는 명칭을 사용했습니다.

PocketPC ??? 폰이라는 명칭이 없네요. 원래 핸드폰만을 위한 OS는 아니었고   이제는 택배기사 아져씨들만 들고다닌다는? PDA 라는 넘한테 탑재되었던 OS 입니다.

PDA는 몇 년전만 해도 전철이나 버스에서 들고 다니던 사람들을 종종 봤었는데 PMP 라는 것이 등장하기시작하면서 거의 모습을 감추었습니다.(정확히 말하면 감춘건 아니고 모양이 바뀐다고 해야될겁니다.) 

PMP라는게 기존 PDA기능과 비슷한 듯 하면서 음악, 동영상 재생 기능 등이 특화된 부분이 있습니다. PDA 에서 divx 영화를 보려면 용량, 처리속도등의 문재로 변환과정이 필요했었으나 PMP 에서는 변환과정 없이 직접 재생가능 했으며 액정도 PDA보다 컸습니다.

그러나 사실 대부분의 PMP 제품들은 액정이나 저장용량등의 몇 몇 하드웨어사양을 제외하면 PDA에서 사용하던 PocketPC라는 운영체제를 그대로 가져다가 몇가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것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요즘 왠만한 차량에 설치하는 네비게이션 또한 거의 대부분이 PocketPC가 설치된 것들입니다(혹시 알고계셨나요?). 지금도 엄청나게 많은 휴대용 장비에 사용되는OS가 바로 PocketPC라는것이져.

먼저 언급했듯 옴니아2에 탑재된  윈도우폰6.5 OS 는 PocketPC 의 이후버전입니다.  윈도우xp 가 비스타로 바뀌고 또 윈도우7으로 바뀌듯이 말이죠.

스마트폰이라는 명칭도 사실 최근에 아이폰덕? 에 이슈가 되서 그렇지 2000년대 초반에 나왔던 제법 역사가 오래됬죠.

일단 여까지만 쓰고 담에 써야 할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