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마이플렛폼(miplatform)

[miplatform] 1-3 시뮬레이터 환경 구분 처리 및 해상도별 화면구성

미르오키드 2013. 10. 17. 1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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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 사이즈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정하면 디자인요소관련 고려사항 들이 많아집니다.


이미지 디자인을 심플하게 적용한다 하더라도  프레임 구성등 많은 것이 고려대상이 되죠.

 

화면사이즈 를 수정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경우 화면구성에 대한 이슈는 크게 줄겠지만
뷰쪽의 해상도 별 대응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인트라넷에서 사용되는 업무용 시스템을 구현할 경우 사용환경들이 비슷하다면 화면사이즈를 고정하는
방법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화면 출력장치(모니터)의 해상도를 구하는 방법

 

    GetDeviceInfo("CXScreen") = 해상도가 1024*768 인 경우 1024 를 리턴해줌
    GetDeviceInfo("CYScreen") = 해상도가 1024*768 인 경우 768 를 리턴해줌

 

해상도 별 로 구현한 헤더 또는 풋터 xml 파일을 동적으로 구성해줌

 

프레임 세팅 함수

 

    세션세팅 화면 ID.AddFrame()

    main_login.AddFrame("Frame_Top", "main::main_top.xml", 0, 0, 1280, 80, "Top", 0, 0, "Text=상단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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